『DOM 스크립트』출간 기념 트랙백 이벤트!

연이어 『DOM 스크립트: 다이내믹한 웹 표준 사이트를 위한』관련 포스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적이 별로 없었는데 자칫하다간 책을 편애한다는 이야기를 들을지도 모르겠군요.--; 하지만 책을 쓰신 분이나 관련 분들께서 많이 격려를 해주는 글들이 이어지니 소식을 안 전할 수가 없네요. ^^ hyeonseok님, likejazz님을 비롯해 여러 분께서 블로그에 축하 글도 써주셨습니다. 모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이어지는 블로그 글들은 저희 도서정보 페이지 아래 부분에 『DOM 스크립트』관련 블로그 포스트 보기라는 제목으로 계속 업데이트해드리겠습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갈까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지금 Channy님의 블로그에서『DOM 스크립트』 "출간 기념 트랙백 이벤트"가 열리고 있습니다.

사실 2005년 부터 저술이나 번역 제안이 참 많았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 책을 선택한 것은 기존의 DOM과 자바 스크립트에대한 개념을 완전히 바꾸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 책을 번역할 수 있었던 것은 제 자신에게도 매우 큰 기쁨입니다. 
블로그에 쓰신 석찬님의 글을 읽으니 작년 2006년 3월 웹 컨퍼런스에서 처음 만나 이 책을 설명해드리고 번역을 부탁드렸을 때 이 책을 출간할 계획이냐고 반가워하시며 반짝반짝 눈을 빛내던 석찬님의 모습이 사뭇 떠오릅니다. :)

어떤 분에게는 매우 쉬운 책일 수도 있고, 처음 웹 표준에 입문하시는 분께는 난이도가 높을 수도 있습니다. 자바스크립트를 잘 쓴다고 자부할지라도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서술방식이 약간 낯설 수도 있구요. 하지만 이 책을 통해 자바스크립트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세우고, 똑같은 사물을 다른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는 포용력과 그로 인해 좀더 시야가 넓어지는 계기가 된다면 저희로서도 더 바랄 게 없을 것 같습니다.

새로운 자바스크립트, DOM 스크립트의 세계가 활짝 열리기를 기대합니다.

글을 쓰다가 문득 달력을 보니 오늘이 지난 번 블로그 <<시간을 달리는 소녀>> 영화평에 썼었던 "나.이.스 데이"군요!! ㅎㅎ 여러분 모두 나이스~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어서 Channy님 블로그로 가셔서 트랙백 날리시고 행운을 덥썩 거머쥐시기 바랍니다! 저희 블로그에 달면 무효에요, 아시죠? ^^* (어떤 분은 13일의 금요일이라고도 하는데.. 선택은 여러분 손에~ ^^)

CC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에이콘출판사에 의해 창작된 이 저작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열이아빠| Jul 13, 2007

    음 여기서도 이벤트 하는 줄 알고
    이책 이벤트도 대박이다..라고 생각했습니다.
    나.이.스 데이에 대한 이야기는 재미있네요.
    사실 영화평은 음...출판사에서 왠 영화평 그리고 그냥 넘어갔었는데 좋은 글이네요..
    앞으로는 눈여겨 보도록 하지요.

  • 에이콘| Jul 13, 2007

    열이아빠님, 오랜만이셔요. 이벤트는.. 한 쪽으로 몰아드려야 하지 않겠어요? 뜬금없는(!) 영화평, 가끔은~ 읽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