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AT CODE 제2권』이 출간되었습니다!

GREAT CODE 시리즈의 제2권 로우레벨을 고려한 프로그램 최적화가 뽀사시한 모습으로 드디어 오늘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GREAT CODE 제2권 로우레벨을 고려한 프로그램 최적화』는 고급언어로 작성된 소스 코드가 컴파일러를 거쳐 어떤식의 기계어 코드로 바뀌는지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자료 구조나 상수, 변수가 실제로는 어떻게표현되는지, 연산이나 제어 구조가 기계어로는 어떻게 구현되는지, 컴파일러는 어떤 식으로 최적화를 수행하는지 심도 있게 다룸으로써코드상에서 나타나는 약간의 차이가 컴파일된 후의 기계어 코드에서는 얼마나 큰 차이가 되어 돌아오는지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준다.

저자도 강조하고 있지만 이 책의 목적은 어셈블리를 배워서 활용하자는 것이 아니다. 고급언어 코드가 어떻게 어셈블리혹은 기계어로 변환되는지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좀 더 효율적인 고급언어 코드를 작성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책이다. 이책을 통해 내가 작성한 코드가 왜 느린지, 그리고 어떻게 해야 좀 더 좋은 코드를 만들어낼 수 있는지에 대해 확실하게 감을 잡을수 있을 것이다. 또한 컴퓨터 구조와 컴파일러 이론을 배운 사람들도 어렴풋하게 기억나는 내용을 깔끔하고 구체적으로 정리할 수있을 것이다. 독자 여러분이 하드웨어의 성능과 컴파일러의 기능을 충분히 활용하여 최고의 코드를 작성하는 데 이 책이 큰 도움이될 것으로 기대한다.
- 옮긴이의 말 중에서

지난 주 마감 작업 날은 대표역자셨던 이건호 님의 생일이었습니다. 자정을 딱 넘기는 순간 불을 끄고 축하 파티를 해드렸죠. 에이콘의 마감에는 즐거운 이벤트가 함께 합니다. 그간 회사일로도 많이 바쁘셨을 텐데 유학 준비하시랴 번역하시랴 수인님과 즐거운 번역여행 다니시느라 분주하셨을 건호님, 이제 다가오는 일요일이면 샌프란시스코로 떠나시는군요. 늘 건강하시구요. 열심히 공부하세요~! ^^/


CC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에이콘출판사에 의해 창작된 이 저작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