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예스에서 소개한 " 발표의 정석, 프리젠테이션 젠!"

웹의 확산과 함께 출판계에 큰 변화를 일으킨 사건을 하나 꼽으라면 인터넷서점의 등장을 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는 사실 책에 국한된 문제는 아니죠. 생필품을 포함해 모든 물건을 웹에서 마우스 클릭 하나로 구매하게 되면서 우리 생활은 획기적으로 바뀌어 나갑니다.

웹2.0 기반 서비스로 가장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한 대표기업으로 꼽히는 아마존닷컴은 대형 온라인 쇼핑몰이기에 앞서, 모두가 너무나 잘 알고 있듯이 인터넷서점으로 시작했습니다. Jeff Bar는 2006년 우리나라에서 열린차세대 웹 통합 국제 컨퍼런스(NGWeb)에도 초대되어 아마존의 '개방형 웹 서비스'를 소개한 적도 있으며, 최근 윈도우 애저(Azure)를 발표한 마이크로소프트가 겨냥한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 서비스 기업에도 구글, IBM과 함께 손꼽히는 회사가 바로 아마존입니다.

물론 넓은 땅덩어리 등 규모가 우리나라와는 비교도 되지 않는 지역적 구조 등 우리네 여건과는 판이하게 다른 여러 요인으로 인해 아마존이라는 성공적인 인터넷 서점이 나올 수 있었다고도 생각합니다만, 어찌 됐든 일개 서점으로서 전 세계를 뒤흔드는 기술기업으로 부각될 수 있었다는 사실은 정말 많은 생각이 들게 하는 부분입니다.

우리도 언젠가는 아마존닷컴처럼 "서적 판매"라는 기존 컨텐츠가 풍성해짐은 물론이고 기술적으로도 트렌드를 이끌며 앞장설 수 있는 인터넷 서점이 나오길 기대하며, 오늘은 YES24채널예스라는 코너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채널예스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인터넷서점 YES24에서 제공하는 감성 웹진으로서 책과 관련한 흥미로운 문화 컨텐츠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특히 예스 칼럼은 외부 필진이 독점 기고하는 코너로서, 소설가 김연수님이 연재하는 "김연수의 문음친교 프로젝트", CBS 라디오 정혜윤 PD님이 연재하는 "옛날 영화처럼 보는 고전 명장면", DVD 필자로 유명한 "소마의 DVD 라이프(이번 호를 마지막으로 연재를 마감했네요)" 등 흥미로운 코너들이 가득합니다.

또한 예스 카툰이라는 코너에서는 워리의 북렐름, 김도환의 육육삼십육 등 재미있는 카툰 등을 정기적으로 만날 수 있으며 광고처럼 천박하지 않으면서 우회적이고도 완곡한 도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 북데일리 등 도서 정보를 제공하는 서적포탈이 많아졌지만, 웹 서점에서 이런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건 참 고마운 일입니다. 가장 열성적으로 하는 채널 예스 말고도 리브로 북커스를 꼽을 수 있고, 약간 형식은 다르지만 교보 북로그, 인터파크  북피니언 등도 있네요.

지난 달 초, Zootv워리넷을 운영하시는 "워리의 북렐름"의 필자 남명희님께서 우리 『프리젠테이션 젠』을 소개하는 발표, 이것이 정석이다라는 재미있는 카툰을 하나 그려주셨습니다.

링크를 따라 들어가셔서 직접 댓글 하나 남겨주시면 더욱 좋겠지만, YES24 커뮤니티팀의 허락하에, 혹시 있을지 모를 우리 귀한, 저같은 구차니스트 블로그 독자를 위한 펌질을 불사했으니 정성을 갸륵히 여기시어 재미있게 BoA주시기 바랍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PT 형식은 아니지만 독자의 이해도를 높여준다는 면에서 가히 가이 가와사키 추천사에 필적할 만하지 않은가요? 그런데 알고 보니 프리젠테이션 젠은 유독 남성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책인 줄만 알았더니만!! 두 돌배기 아기도 엄청 사랑하는 이더군요.

전국민 5천만이 모두 읽는 그날까지!

프리젠테이션 젠』 많이 사랑해주세요! =D
CC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에이콘출판사에 의해 창작된 이 저작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도둑갈매기| Nov 14, 2008

    안녕하세요? 프리젠테이션젠 나오자마자 재미있게 읽었습니다..딱딱할 내용을 재미있게 담은것 같습니다.^^  처음 와서 부탁드려서 죄송하지만  html기초부터 javascript 까지 공부해보고 싶은데 책추천 좀 해주세요 ㅠㅠ

  • 에이콘| Nov 14, 2008

    안녕하세요. 도둑갈매기님.  프리젠테이션 젠 책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저희는 HTML 기초만을 다루는 책은 없습니다. 시중에 출간된 책들도 단지 HTML만을 따로 뽑아 다루기보다는 HTML과 CSS, 자바스크립트를 아우르는 책들이 더 많죠. 독립적으로 학습하기보다는 여러 관계와 맥락 속에서 익히는 게 가장 좋을 것입니다. 따라서 기본적인 HTML 태그들을 익히셨다면 HTML과 CSS의 활용, 웹 표준의 필요성을 알기 쉽게 설명한 "실용예제로 배우는 웹 표준"( http://www.acornpub.co.kr/book/web-standard )부터 시작하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웹2.0을 이끄는 방탄웹"( http://www.acornpub.co.kr/book/bulletproof-web )을 더 읽어보셔도 좋겠습니다.

    자바스크립트는 저희 관련서 목록( http://www.acornpub.co.kr/tag/자바스크립트 )에서 보실 수 있듯이 우선 자바스크립트 입문을 하시려는 분께는 바이블과도 같은 "Beginning Javascript 한국어판"( http://www.acornpub.co.kr/book/beginning-javascript )을 적극 권합니다. 기초부터 자세히 설명한 이 책은 자바스크립트를 완벽하게 이해하시려는 분께 큰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이 책을 읽으시다가 최신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거나 좀더 가볍게 읽을 만한 책을 찾으신다면 "PPK 자바스크립트"( http://www.acornpub.co.kr/book/ppk )를 읽으시면 매우 좋을 듯합니다. 피터 폴 콕(일명 PPK)라는 저자가 저술한 이 책은 기술과 팁을 넘어서 웹과 자바스크립트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와 통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초보 스크립터가 중수가 되는 길로 이끄는 길잡이를 하는 책이지요. "PPK 자바스크립트"와 함께 추천해드릴 만한 책은 "DOM 스크립트"( http://www.acornpub.co.kr/book/dom )라는 책입니다. 다이나믹한 웹 사이트를 만들기 위해서 구조/표현과 동작을 분리해 자바스크립트를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근원적인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례를 들어 재미있게 풀어나가는 점도 독자들에게는 큰 장점이 되겠구요.

    그다음에 읽으실 만한 책은 Ajax 관련 도서( http://www.acornpub.co.kr/tag/ajax )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2006년 아마존닷컴 컴퓨터인터넷부문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Ajax 인 액션"( http://www.acornpub.co.kr/book/ajax-in-action )이나 "방탄 Ajax"( http://www.acornpub.co.kr/book/bangtan-ajax )까지 일독하신다면 세상에 두려울 자 없으실 걸요. :)

    도움되셨길 바라며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실 때 언제든 제게 메일(bliss at acornpub.co.kr) 보내주시거나 전화(02-2653-7600) 주시면 좀더 상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 도둑갈매기| Nov 14, 2008

    빠르고 상세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알려주신 도서 한권씩 섭렵해 나가려고 합니다.
    관심 분야 책들도 하나둘씩 열심히 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건강하세요~~

  • 에이콘| Nov 14, 2008

    네,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앞으로 공부해나가시면서 궁금하신 점 생기면 언제든 문의 주세요. 건강하시고 저희 블로그도 자주 들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 dawnsea| Nov 14, 2008

    위에꺼 로드맵 표로 그리시죠 ㅋ
    적절하네요;;


  • 에이콘| Nov 14, 2008

    ㅎㅎ 감사합니다. 정말 최근에 로드맵 필요성을 절실하게 느끼고 있어요. 분야별로 정리해 봐야겠습니다.

    근데 이... 본문과 상관없는 댓글 쓰레드. 뭥미? ㅋㅋ 요즘 에이콘 블로그 댓글의 새로운 트렌드인 건가요? -0-

  • 빨빤| Nov 19, 2008

    헉 워리님 그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