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 중 SOA 끝내고 모처로 떠나기 직전!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는 뜨거운 주제임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IT 업계가 이를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 곳은 흔치 않다. 토마스는 이 책에서 서비스 지향과 웹서비스에 대해 개념, 스펙, 표준을 명확하게 설명하고 있으며, 기업환경에서 SOA를 적용하기 위한 서비스 지향 계획과 분석, 설계에 대해 상세한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 알렉스 린치 / 마이크로소프트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수석 컨설턴트

국내에서도 이미 일부 공공기관과 기업들이 SOA 기반의 정보시스템 구축을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크게 확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SOA를 도입하려고 하는 기업의 IT 부서 실무자들은 물론이고, 경영자, SOA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학생들에게도 이 책이 훌륭한 지침서가 되리라 믿습니다.

- 삼성 SDS CTO/ 생산성 혁신 본부장 박준성 전무

국내에 적절한 가이드가 없어 어려움이 많은 때에, 실제로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SOA의 정확한 개념정의와 설명에서 실제 분석과 설계까지를 상세히 다루고 있는 이 책의 출간은 큰 의미를 지닙니다. 이 책은 단순히 개념정의를 위한 것이 아니라 풍부한 사례를 통해 현장에서 실제 적용할 수 있는 충실한 가이드입니다.

- BEA Korea 컨설팅 부문 유용근 수석 컨설턴트


며칠간의 분투 끝에 이제 드디어 끝냈습니다. 어제 밤을 꼬박 새우고 회사로 직행하신 조문옥 선임님과, 박카스 한 병 손에 들고 그 새벽에 출장 근무지인 대전으로 직접 차를 몰고 내려가신 장세영 책임님, 오늘은 그쪽에서 주무신다니 다행이네요. 늘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멋진 글을 자아내시는 이현정 선임님, 황상철 선임님-이제는 번역의 경지에 오르신 듯합니다. 역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다음 책 하실 때에는 주옥같은 원고를 그냥 뚝딱 만들어내시리라, 기대가 큽니다. ^^

10월의 마지막날을 장식할 신간 SOA: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를 기대해주세요.

마지막 한 마디: 이 책 작업하는 동안  저희 사장님이 우리 직원들의 늦은 야근에 좌불안석 상심이 많으셨습니다. 늘 걱정해주시고 가장 큰 힘이 되어주시는 사장님이 많이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 (신 용비어천가는 절대 아니고 직접 건네기 어려운 우리들의 짧은 사연 한 줄로 봐주세요~)
하나 더! 고생 많은 홍스군, 내일 시험 잘봐요~ ㅎㅎㅎ 아자!
CC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에이콘출판사에 의해 창작된 이 저작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황상철| Oct 25, 2006

    밤을 꼴딱 샜다는 이야기를 다음날에야 들었습니다. 너무 수고많으셨구요. 다음번에는 더욱 열심히 해서 교정이랑 편집보시는 분들 수고를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겠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 에이콘| Oct 26, 2006

    고맙긴요. 모두 함께 열심히 해주신 건데요.다음 주 월요일 저녁에 책 나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