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이 현실로 바뀌는 인공지능을 개발하고 싶다면

"감시에 식별까지" AI 만난 '지능형 CCTV', 범죄 사각지대 없앤다

지니뮤직, 인공지능 기반 음성명령 서비스 '지니보이스' 출시

애플, 인공지능 스피커 '홈팟' 공개... 불붙은 IoT 주도권 겨쟁

     P2P금융 소딧, 대출심사 알고리즘 인공지능 도입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은 인간의 지각, 추론, 학습능력 등을 컴퓨터 기술로 구현해 문제를 해결하는 기술을 말한다.  사실 몇 해 전까지만 해도 인공지능은 소설이나 영화에서만 나오는 이야기였지만,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로봇은 더 이상 먼 미래의 일이 아닐 뿐더러 생각보다 가까이 다가와 있다인공지능은 전세계적인 관심과 함께 빠른 속도로 발전하며대중들의 삶 속에 녹아들고 있다.

실제로 구글 딥마인드 사가 개발한 알파고부터 아이폰의 시리’, ‘구글 나우를 포함해 각종 전자기기에 인공지능을 적용한 사례는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그 외에도 자동차, 의료, 은행 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인공지능을 적용한 기술 개발에 뛰어들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딥러닝을 비롯한 AI 기술에 대한 인기는 놀라울 정도다. 주기적으로 유행처럼 찾아오는 기술과 달리 다양한 분야의 IT 개발자로 하여금 AI를 공부하게 만들 정도로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미 컴퓨터 서적 순위의 상위권은 머신 러닝이 점령했다. 세계적인 IT 선두 업체 중에서 AI에 관심 없는 회사는 찾아보기 힘들다. 이러한 현상이 영원하지는 않겠지만 생각보다 길게 이어지고 있다. 결론적으로 AI의 전문가가 아닌 개발자라도 AI의 기초는 갖출 필요가 있다.                                                                                                                                                                                                                                                                                                                                                                                                                                                                                                                                                                                                                                   역자 남기혁, 윤여찬 




역자의 말처럼 상상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인공지능 개발에 많은 개발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이러한 개발자들에게 파이썬을 이용해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개발하는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파이썬으로 배우는 인공지능의 가장 큰 특징은 인공지능과 관련된 다양한 개념과 이론을 간략하게 소개한 뒤 실제 예제를 제공해 직접 실행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다. 게다가 모든 개념과 기법마다 파이썬 예제를 제공하고 있어 파이썬 프로그램을 통해 개념을 직접 확인할 수도 있다.

각 장에서는 주제와 관련된 알고리즘을 소개하고, 해당 알고리즘을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예제를 만드는 데 사용한다. 예를 들어 2장의 주택 가격 예측 프로그램’, 5장의 영화 추천 기능’, 7장의 음성 인식 시스템등 복잡할 수 있는 개념을 친숙한 예제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미 언급했듯이 최근 다양한 인공지능 적용 사례가 늘어나고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인공지능에 관심이 있는 파이썬 개발자라면 이 책을 통해 전반적인 AI 기술을 배우고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책 속의 개념들을 머릿속으로 상상하는 대신 책에서 튀어나와 현실 세계와 상호작용하는 인공지능을 개발하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기 바란다.

CC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에이콘출판사에 의해 창작된 이 저작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