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 실전 가이드』가 출간됩니다!

(마크 소벨 지음 / 허영주 한정애 옮김 / 35,000원 / 1,016쪽 / 2007년 6월 29일 출간)

/usr/bin 아래에 있는 수많은 명령어들이 과연 무엇을 위해 존재하는지, vi emacs라는 에디터의 능력이 과연 어디까지인지, 하드코어 유닉스 사용자들은 도대체 무슨 툴을 쓰는지 한번쯤 궁금증을 가져 본 사람이라면 이 책에서 좀더 답을쉽게 얻어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리눅스가 존재하는 한 언제라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사항들을 담아내고 있으므로, 언젠가 시간이 지나 책은 바래지더라도 이 책의 내용은 새것처럼 은은하게 살아있을것으로 믿는다.

- 권순선 / 국내 최대의 오픈소스 커뮤니티 KLDP(kldp.org) 설립/운영자

『리눅스 실전 가이드』는 리눅스를 처음 배울 때 성공적으로 첫 발을 딛게 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것입니다. 리눅스 커맨드 라인 명령어에 대한 자세한 사용법과 배경 지식도 함께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 책 곳곳에서 명령어를 사용하는 예를 자세하게 들고 있으므로 독자가 따라 해보기도 쉬우며 직접 타이핑해가면서 명령어에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 박진호 / 임베디드 리눅스 동호회 KELP(kelp.or.kr)회장

『리눅스 실전 가이드』는 보기 드물게 균형이 잘 잡힌 책입니다. 어떤 배포판에서도 적용될 수 있는 표준 커맨드와 필수 에디터, 그리고 프로그래머와 시스템 관리자 모두에게 유용한 셸 프로그래밍에 대해 꼭 필요한 개념에서부터 응용 가능한 적절한 예제에 이르기까지 어느 것 하나 빼놓을 것이 없는 핵심지식만 모아 놓았습니다. 딱 한 권의 리눅스 서적만을 갖고 있어야 한다면 저는 주저 않고 이 책을 선택하겠습니다. 날마다 리눅스와 함께 해야하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일용할 양식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 이일민 / 이프릴 대표 컨설턴트, toby.epril.com 블로그 운영

1,000쪽하고도 16쪽이나 되는 또 한 권의 묵직한 책『리눅스 실전 가이드』가 이달 말에 곧 출간됩니다.  이 책은 리눅스 전문가인 마크 G. 소벨이 지은 명서, A Practical Guide to Linux Commands, Editors, and Shell Programming의 한국어판으로서 2005년 출간된 이후로 각계 리눅스 전문가들이 추천하고 전세계 아마존 독자들이 별★을 모아 담아 격찬하고 있는 훌륭한 책입니다. 이보다 더 쉽고 유용한 리눅스 책은 더 이상 없을 것입니다. 리눅스를 멀리 했던 분들, 이제는 기필코 리눅스를 정복하고야 말겠다는 분들께 권합니다!

오늘도 여러분의 즐거운 저녁 시간을 위해 재미있는 사진 한 장 올려드리겠습니다.
<음, 우리 주인언니 번역하느라 고생이 많구만. 어찌할꺼나. 내가 좀 도와줘? --a>

이 책은 에이콘의 막강 여성역자 대표 두 분 허영주님과 한정애님이 번역을 하셨습니다. 특히 허영주님은 2002년부터 에이콘출판사와 인연을 맺어 책을 번역해오신 분이죠. 지난 6월 14일 이쁜 딸을 낳으셨는데 출산 당일까지도 산통이 오는 줄도 모르고 편집자의 급박한 요구에 흔쾌히 번역을 마무리해주시기도 했습니다.
위 사진은 영주님의 강아지 멜롱레옹(군?양?)의 "열띤 향학열"사진입니다. 한창 번역을 하고 계실 때 현장을 포착해 다음 즐보드에 올려 네티즌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사진이라지요. 펴놓고 있는 책은 당연히 이 책의 원서입니다. 어찌나 열독중인지요~ ㅎㅎ
독자 여러분께서도 책을 읽다가 잘 이해가 안되거나 궁금하신 분이 있으시면 "멜롱레옹@원서보는강아지.com"으로 메일 보내주세요~ 단, 강아지의 언어를 유창하게 알아들을 수 있는 분이셔야 할 겁니다. :)

<+α> 오늘 마무리 작업을 하면서 표지를 살짜쿵 바꿔 봤습니다. 이제 이미 떠나버린 기차인 격이지만 "어떠세요? 괜찮은가요?" 정말 좋은 리눅스 책, 여러분께서도 많이 아껴주셨으면 하는 작은 소망을 품어봅니다. ^^/

CC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에이콘출판사에 의해 창작된 이 저작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Krush| Jun 25, 2007

    목차를 기재 해주셨으면 합니다^^

  • YOUNG| Jun 26, 2007

    Krush님, 안녕하세요.
    에이콘 황영주입니다.
    목차는 에이콘 홈페이지의 『리눅스 실전 가이드』(http://www.acornpub.co.kr/book/linuxguide) 도서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글의 표지이미지나 제목에 링크 되어 있습니다 ^^
    감사합니다.

  • 위드| Jun 26, 2007

    마침 이번에 노트북을 구입하게되면 리눅스에 도전을 해보려고 하는데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기대하겠습니다~

  • 프리버즈| Jun 27, 2007

    표지 이미지가 바뀌면서, 이미지에 걸려있던 링크가 사라졌어요~ =3=3

  • 에이콘| Jun 27, 2007

    프리버즈님, 신고 받고 잘 넣었습니다. 1등 신고맨 프리버즈님, 상장이라도 드려야겠어요. ^^;
    위드님, 한권으로 끝내는 리눅스! 표어 문구로 내걸어도 좋을 만큼 쉽고 재미있는 책이니 기대해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