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꿈꾸는 자에게 기회가 찾아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이 스타트업 라이프
실리콘 밸리 소년 CEO의 성공 창업 스토리
벤 카스노카 지음 | 이주만 옮김 | 300페이지 | 18,000원
ISBN 9788960770430 | 2008년 5월 15일 출간


창업은 꿈을 실현해가는 길고 지난한 여로다. 꿈을 품은 청소년들에게는 기업가 정신을 깨우치며 담대하게 세상을 내 품에 안아낼 것인가를, 창업을 꿈꾸는 수많은 젊은이에게는 창업의 노하우를 넘어선 성공 스토리를 보여주는 이 책으로 더 많은 젊은이가 자신의 꿈에 도전해보는 멋진 세상을 펼쳐나가기 바란다.
-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회장 / 네오위즈인터넷 대표이사  허진호


독자들이 책장을 덮을 때 벤에게서 배울 것이 그것 하나만 된다 하더라도 이 책은 충분히 존재의 가치가 있다. 이 책은 창업을 고려하는 젊은이들을 위한 책이다. 그러나 나는 오늘날 무모한 패기를 품지 못하는 모든 젊은이에게 이 책 한 권을 말없이 내밀고 싶다.

- 위자드웍스 대표이사 표철민


저희 책에 추천글을 써주신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회장이신 허진호님께서 며칠 전 네오위즈인터넷의 대표이사로 취임을 하셨습니다. 마침 네오위즈인터넷은 창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네오플라이라는 서비스를 런칭하겠다고 밝힌 적이 있죠. 네오플라이가 운영하는 블로그를 둘러보다 보니 네오플라이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글이 하나 올라있더군요. 급변하는 웹의 발전속에 더 많은 인터넷 기업이 탄생할 수 있게 하고 그 기업이 업계에 뿌리를 내릴 수 있는 토양을 만들어가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창업을 희망하는 팀이나 사람들이 독자적인 기업으로 자생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네오플라이에서 꼽은 것은 다음 세 가지였습니다.

1. 신생기업이 직면하는 인적/물적 자원 부족의 해결방안 모색이 필요
2. 멘토링(mentoring) 및 신생기업간 네트워킹의 필요성이 증대
3. 인터넷 상의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갈증을 해소


이번에 출간되는 책
마이 스타트업 라이프에서는 공교롭게도 위 세가지 내용을 고스란히 짚어내고 있습니다. 실리콘 밸리에 입성하기까지 어린 소년 벤 카스노카가 질풍노도의 시기인 십대 청소년기를 고스란히 바치며 겪어낸 창업 스토리라고는 하지만, 이는 우리나라의 척박한 토양에서 살아남기 위한 여러 창업가분들의 이야기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작은 신생기업이 살아남기 위해 태부족일 수밖에 없는 금전적/인적 결핍상황을 해결하고 극복해나가는 과정. 경험과 연륜이 부족한 어린 CEO로서 멘토링과 자문위원 등 수많은 인맥과 네트워킹을 형성해나가는 과정. 인터넷 상의 새로운 서비스인 전자행정 민원관리 시스템을 만들어 고객을 설득하고 제품을 판매하며 그에 맞게 개발 수정해나가는 험난하고도 위풍당당한 이야기를 듣다 보면 이게 과연 십대가 쓴 글 맞아? 라며 갸우뚱해지기도 합니다.

그러다가도 십대가 겪을 수 있는 이성, 교우 관계 등 청소년기에 겪을 수 있는 수많은 갈등과 유혹의 과정을 이겨내가는 꿈많은 어린 소년의 모습을 발견할 때면 넌지시 입가에 미소가 지어지기도 합니다.

중학교때 얻은 '한국 최연소 창업자'라는 꼬리표가 지금까지 따라다닌다며 머쓱한 미소를 짓는 위자드닷컴의 표철민 대표님은 저희 책 추천글에 다음과 같은 멋진 글귀를 써주셨습니다.

내 하얀 도화지를 남들과 똑같이 채워 넣는 젊은이는 삼류다.
자신의 무지함을 깨닫고 책상에만 매달리는 젊은이는 이류다.
오히려 무지하기 때문에 더 당당할 수 있는 젊은이가 일류다.
나는 오만한 벤의 끝없는 패기가 여전히 사랑스럽다.

치기어린 어린 소년의 이야기가 아닐까 의구심이 생기신다구요? 저자의 솔직담대한 경험담과 함께 멘토링을 맡은 십여명 자문위원들의 기고문을 접하면 그런 생각을 잠시나마 마음 속에 품었던 것이 미안하다고 느끼실지도 모릅니다.

기업가 정신, 창업, 청소년, 낙천주의자, 최고 경영자, CEO, 청소년, 학생, 블로거, 세일즈맨, 투자자, 몽상가, 철학자, 전략가, 작가, 실리콘 밸리.

이 수많은 꼬리표를 달고 살아가는, 지금은 멋진 청년으로 훌쩍 커버린 어린 소년 벤의 여행기에 동참해보세요. 오늘 밤 그 언젠가부터 내 가슴 속에 품어왔던 열정과 푸른 꿈이 떠올라 하늘로 둥실 날아오르는 꿈을 꾸실지도 모릅니다.

이 책은 YES24, 교보문고, 강컴, 인터파크, 알라딘에서 예약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곧, 이 책과 관련한 재미있고 즐거운 미투데이 이벤트 소식을 들고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

CC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에이콘출판사에 의해 창작된 이 저작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벤쟈민| May 07, 2008

    이 글 보고 바로 구매신청했습니다.
    정말 읽고 싶네요. 소개 감사합니다~!

  • 에이콘| May 08, 2008

    벤쟈민님, 감사합니다. ^^* 읽어보시고 '재미있고 유익한 책'이라고 좋은 평 주시면 더 기쁘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