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앤서블 시작과 실행 3/e [구성 관리와 배포를 쉽게 자동화하는 방법]
- 원서명Ansible: Up and Running: Automating Configuration Management and Deployment the Easy Way, 3rd Edition (ISBN 9781098109158)
- 지은이바스 마이어(Bas Meijer), 로린 혹스테인(Lorin Hochstein), 르네 모저(René Moser)
- 옮긴이양정열
- ISBN : 9791161759265
- 40,000원
- 2024년 11월 13일 펴냄
- 페이퍼백 | 608쪽 | 188*235mm
- 시리즈 : 클라우드 컴퓨팅
책 소개
소스 코드 파일은 여기에서 내려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github.com/AcornPublishing/ansible-3e
요약
IT 자동화 도구인 앤서블(Ansible)을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책이다.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인프라 관리와 애플리케이션 배포를 자동화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설명하며, 다양한 예제와 실습을 통해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식을 제공한다. 또한 앤서블의 기본 개념부터 고급 기능까지 폭넓게 다루며, 최신 트렌드와 기술적 인사이트도 제공한다. 이 책은 IT 자동화의 필수 도구로서 앤서블을 배우고자 하는 모든 이에게 최적의 안내서가 될 것이다.
추천의 글
"바스 마이어는 로린 혹스테인, 르네 모저에서 시작된 이미 좋은 책 내용의 최신화 작업을 진행했다. 초보자나 중급, 고급 앤서블 사용자에 관계없이 읽어야 할 책이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앤서블 구성 관리와 배포
◆ 리눅스와 윈도우, 네트워크 장비 관리
◆ 앤서블 모범 사례 적용
◆ 새로운 컬렉션 형식의 사용 방법
◆ 사용자 정의 모듈과 플러그인 제작
◆ 오픈소스 미들웨어용 재사용 가능한 앤서블 콘텐츠 생성
◆ 컨테이너 이미지와 클라우드 인스턴스용 이미지, 클라우드 인프라
◆ CI/CD 개발 환경 자동화
◆ 데브옵스를 위한 앤서블 오토메이션 플랫폼 사용 방법
이 책의 대상 독자
앤서블을 생산적으로 사용하려면 기본적인 유닉스, 리눅스 시스템 관리 작업에 익숙해야 한다. 앤서블은 작업을 쉽게 자동화해 주는 도구이지만 처리 방법을 모르는 부분까지 자동화해 주지는 않는다.
이 책에서는 적어도 하나의 리눅스 배포판(우분투나 RHEL/CentOS, SUSE 등)을 잘 알고 있으며 다음 내용을 알고 있다고 가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