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프링 5.0 마스터 [스프링 부트, 스프링 클라우드, 마이크로서비스, 리액티브, 코틀린까지]
- 원서명Mastering Spring 5.0: Master reactive programming, microservices, Cloud Native applications, and more (ISBN 9781787123175)
- 지은이랑가 라오 카라남(Ranga Rao Karanam)
- 옮긴이김완철, 권용길
- ISBN : 9791161751825
- 36,000원
- 2018년 08월 20일 펴냄
- 페이퍼백 | 588쪽 | 188*235mm
- 시리즈 : acorn+PACKT, 오픈소스 프로그래밍
판매처
개정판책 소개
소스 코드 파일은 여기에서 내려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요약
IT 관련 특히 웹 서비스 관련 종사자면 자바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스프링 프레임워크에 대해 한 번은 들어 봤을 정도로 스프링 프레임워크가 차지하고 있는 포지션은 크다. 특히 자바 개발자 사이에서 스프링 프레임워크의 지지는 절대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걸맞게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이 책은 스프링 5.0과 이와 관련된 최신 기술에 대한 내용을 적절한 예제를 통해 독자가 이해하기 쉽게 구성돼 있어 스프링을 처음 접하는 초보 개발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스프링 프레임워크 5.0의 새로운 기능
█ 스프링 부트로 마이크로서비스 구축
█ 애플리케이션을 효과적으로 개발하고 모니터하기 위한 스프링 부트의 고급 기능 이해
█ 스프링 클라우드를 사용해 클라우드에 애플리케이션 배치 및 관리
█ 스프링 데이터 및 스프링 클라우드 데이터 플로우 이해
█ 리액티브 프로그래밍의 기초 이해
█ 스프링 프레임워크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의 모범 사례
█ 코틀린을 사용해 새 프로젝트를 만들고 단위 및 통합 테스트를 사용해 몇 가지 기본 서비스 구현
이 책의 대상 독자
스프링의 기초를 알고 있으면서 스프링 부트를 사용해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고 클라우드에 배포하는 방법을 배우고자 하는 자바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 책의 구성
1장, ‘스프링 프레임워크 5.0의 발전’에서는 초기 버전에서 스프링 5.0에 이르는 스프링 프레임워크의 발전 과정을 알려준다. 스프링은 초창기에 의존성 주입과 핵심 모듈을 사용해 테스트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사용됐다. 스프링 부트(Spring Boot), 스프링 클라우드(Spring Cloud), 스프링 클라우드 데이터 플로(Spring Cloud Data Flow) 같은 최근 스프링 프로젝트는 애플리케이션 인프라를 다루고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이동시킨다. 다양한 스프링 모듈과 프로젝트에 대한 개요를 살펴보자.
2장, ‘의존성 주입’에서는 의존성 주입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스프링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의존성 주입 방법과 오토와이어링이 어떻게 삶을 편리하게 하는지 살펴볼 것이다. 단위 테스트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살펴본다.
3장, ‘스프링 MVC 웹 애플리케이션 구축’에서는 스프링 MVC를 사용해 웹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는 방법을 간략히 설명한다.
4장, ‘마이크로서비스 및 클라우드-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으로의 진화’에서는 지난 10년간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의 진화를 설명한다. 마이크로서비스와 클라우드-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이 필요한 이유를 이해하고, 클라우드-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스프링 프로젝트를 간략하게 살펴본다.
5장, ‘스프링 부트로 마이크로서비스 구축’에서는 스프링 부트가 출시 수준의 스프링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데 방해가 되는 복잡성을 어떻게 제거하는지 설명한다. 스프링 기반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쉽고, 타사 라이브러리와 쉽게 통합할 수 있다. 이 장에서는 스프링 부트로 여행하는 학생들을 데려갈 것이다. 기본 웹 서비스를 구현한 후 캐싱, 예외 처리, HATEOAS 및 국제화 기능을 추가하는 한편, 스프링 프레임워크와는 다른 기능을 사용한다.
6장, ‘마이크로서비스 확장’에서는 4장, ‘마이크로서비스 및 클라우드-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으로의 진화’에 마이크로서비스의 고급 기능을 추가하는 데 중점을 둔다.
7장, ‘고급 스프링 부트 기능’에서는 스프링 부트의 고급 기능을 살펴본다. 스프링 부트 액추에이터를 사용해 마이크로서비스를 모니터링하는 방법을 배운다. 그런 다음, 마이크로서비스를 클라우드에 배포한다. 또한 스프링 부트가 제공하는 개발자 도구를 사용해 좀 더 효과적으로 개발하는 방법을 배운다.
8장, ‘스프링 데이터’에서는 스프링 데이터 모듈에 대해 설명한다. 스프링과 JPA 및 빅데이터 기술을 통합하는 간단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다.
9장, ‘스프링 클라우드’에서는 일반적인 문제, 설정 관리, 서비스 검색, 서킷 브레이커 및 지능형 라우팅이 있는 클라우드 분산 시스템에 대해 설명한다. 이 장에서는 스프링 클라우드로 공통 패턴을 위한 솔루션 개발 방법을 배운다. 이러한 솔루션은 개발자 로컬 시스템뿐 아니라 클라우드에서도 잘 작동한다.
10장, ‘스프링 클라우드 데이터 플로’에서는 마이크로서비스 기반의 분산 스트리밍 및 배치 데이터 파이프 라인에 대한 패턴과 모범 사례를 제공하는 스프링 클라우드 데이터 플로에 대해 알아본다. 스프링 클라우드 데이터 플로의 기본 사항을 이해하고, 이를 사용해 기본 데이터 플로 사용 사례를 작성한다.
11장, ‘리액티브 프로그래밍’에서는 비동기 데이터 스트림을 사용한 프로그래밍을 살펴본다. 리액티브 프로그래밍을 이해하고, 스프링 프레임워크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간략히 살펴본다.
12장, ‘스프링 모범 사례’에서는 단위 테스팅, 통합 테스팅, 스프링 설정 유지 등과 관련된 스프링을 사용해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의 모범 사례를 이해한다.
13장, ‘스프링에서 코틀린 사용’에서는 코틀린 같이 인기를 얻고 있는 JVM 언어를 소개한다. 이클립스에서 코틀린 프로젝트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코틀린을 사용해 새로운 스프링 부트 프로젝트를 만들고 단위 및 통합 테스팅과 함께 몇 가지 기본 서비스를 구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