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에이콘이 함께 하는 4월의 세미나

1. 2007 한국 정보통신 대전 (임베디드)
  (4월 19일(목) - 22일(토) / 코엑스 태평양홀)

Embedded Systems Building Blocks 한국어판』을 필두로 2001년부터 20여권의 임베디드 시스템 프로그래밍 시리즈를 펴낸 저희 출판사는 매년 임베디드 전시회인 ETC Korea에 참가해왔습니다. 지난 해까지 각각 개별 전시회로 개최되던 KIS, KIECO, IT KOREA, EXPOCOMM, ETC KOREA, DMB EXPO의 6개 전시회가 올해는Korea IT Show, 한국 정보통신 대전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달고 통합 새롭게 출발합니다. 내일인 4월 19일부터 일요일인 22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태평양홀, 인도양홀에서 열릴 이 행사에 에이콘도 부스를 열고 IT人들을 맞을 예정입니다. 임베디드나 와이브로, DMB에 관심있는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2. 이프릴 제1회 스프링 공개세미나 (스프링)
  (421() 오후 1시-5시 / 송파구 가락동 소프트웨어 진흥원)

스프링 2.0 저서를 준비중인 이일민님께서 안영회님과 함께 스프링 공개세미나를 엽니다. 30초만에 뚝딱 큐브 6면을 맞춰내고(아니, 그보다 더 빠를지도 모릅니다..) 넉넉한 미소를 자아내시는 일민님의 금번 스프링 세미나에 에이콘은 『스프링 인 액션』책과 간단한 다과를 제공해드릴 예정입니다.  세션1: 다중 레이어 환경에서 Spring을 활용한 통합 테스트 및 단위 테스트 방안과 세션2: XML 스키마 기반 빈 선언을 이용한 자유로운 XML Configuration Customization로 나뉘어 유익한 강의가 될 스프링 세미나,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신바람 나는 웹 개발, 기묘 세미나 (루비 온 레일스)
  (4월 25일 (수) 오후 1시-6시 / 역삼동 포스틸타워 3층)

신바람 나는 웹 개발, 효율과 생산성이 높은 웹 2.0시대의 새로운 웹 개발 등 여러 화려한 수식어가 따라 다니는 루비 온 레일스 세미나를 기묘에서 주최합니다. 아마존 탑셀러인 여타 레일스 책을 제치고 독자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고 있는 첫 국내서『웹 개발 2.0 루비 온 레일스』의 저자 황대산님과 미투데이를 개발한 더블트랙의 도흥석님, 오픈마루의 강문식님 등 레일스로 실제 서비스를 개발한 경험이 있는 강사들이 레일스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전형적인 과정을 실제로 코드를 작성하면서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레일스 소개, 레일스 애플리케이션 개발, 오픈 API 구현 등 개발자들을 매혹시키는 루비 온 레일스의 매력이 한껏 발산될 자리가 될 것 같습니다.

4. 비즈델리 웹 테크 워크샵 (웹표준 / CSS / Ajax)

(1) 웹표준+CSS
  (4월 24일 (화) - 25일 (수)
삼성역 코스모타워 3층 상상아트홀)
(2) AJAX
  (4월 26일 (목) 강남역 한국과학기술회관 지하 1층 대강당)

지난 번 웹 2.0 코리아 2007에 이어 이번에는 개발자들의 입맛을 다시게 할 "실무로 접근하는 웹 표준+CSS / Ajax 워크샵"이 또다시 열립니다. 웹 표준 개발방법론, 웹 표준의 미래, CSS 적용 사례, 드림위버 활용 가이드 등 웹 표준 실무가이드를 할 웹표준 데이에 이어, 오픈마루와 다음, 위자드웍스에서 어떻게 Ajax를 활용하고 있는지를 실제로 보여주는 워크샵으로 진행됩니다. 여러 유명 개발자들의 노하우와 경험을 전수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저희 에이콘은 함께 하지 않지만, 18일과 19일에는 역삼역 포스틸타워에서 JSP+오라클, PHP+MySQL 세미나도 열립니다.)

지금 태우's log 블로그를 비롯한 엔씨소프트 오픈마루, 안랩의 고슴도치플러스, 야후! 코리아, 위자드웍스, Daum 등 여러 블로그에서 웹 2.0 엑스포의 거의 실시간중계와도 같은 포스팅이 속속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likejazz님 블로그에서 참조). 지구 저편에서 열리고 있는 행사에 우리 블로고스피어가 후끈 달아오르고 있는 셈이죠. 격무에 시달리는 우리 개발자분들을 위해 많은 경험을 함께 공유하는 좋은 글들이 많이 올라오고, IT 업계의 수준을 끌어올릴 수 있는 유익한 세미나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CC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에이콘출판사에 의해 창작된 이 저작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jrogue| Apr 18, 2007

    우와. 정말 많은 세미나가 열리네요. 개발자분들 복받았습니다. :) - jrogue

  • YOUNG| Apr 18, 2007

    jrogue님 금요일 오후에 꼭 오세요. 사인회 준비해놓고 있을게요 ^^

  • 에이콘| Apr 18, 2007

    jrogue님, 정말 그렇죠? 모두들 좋은 정보 얻어가시면 좋겠습니다. jrogue님이 강의하는 임베디드 세미나도 한번 열렸으면 좋겠네요.

  • 프리버즈| Apr 18, 2007

    세미나 전문 출판사 에이콘 -0-;

  • 에이콘| Apr 18, 2007

    프리버즈님, "블로그 마케팅 출판사" 에이콘처럼 "세미나 전문 출판사" 에이콘도 곧 벤치마킹 되려나요? -0- 앞장서 문화를 만들어내는 완소 에이콘! 자화자찬 버전.
    (책도 덩달아 좀 더 잘 팔려야 할 터인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