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웨어 24주년 세미나 후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호랭이 등장입니다.

호랭이가 요즘 이런 저런 일들이 겹치고 겹쳐 벌어지다 보니 참 여러 곳에 소홀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난 11월 29일에 진행된 마소 24주년 세미나의 후기도 보름이 훌쩍 넘은 이제서야 올리게 되네요. ㅠ_ㅠ 죄송합니다. 굽신굽신...

세미나는 용산에 있는 랜드시네마에서 '차세대 웹 개발 전략'이란 주제로 열렸는데요. 11월 29일 당일에는 매쉬업 엑스포와 웹월드 컨퍼런스 등 굵직한 행사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습니다.

세미나는 극장의 한 관을 빌려서 진행했는데요. 극장 의자라서 다들 편안한 자세로 주무시기도 하고(^-^;) 아주 편하고 재미있게 잘 진행되었습니다.
극장이다보니 자리만 편한 게 아니라 스크린도 아주 좋더군요. 음향효과도 좋구요.

이 날 강사로는 황리건, 김영욱, 강규영 등 유명 개발자와 웹스퀘어라는 Ajax 개발툴을 직접 개발한 김욱래 팀장님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셨습니다.
물론 단연 높은 인기를 끌었던 세션은 실버라이트였는데요. isbs에 적용된 사례 발표 때는 호랭이도 놀랄 정도더군요. 이게 모니터로 볼때와 달리 극장 스크린에서 플레이되니까 실버라이트가 고화질의 동영상을 얼마나 빨리 스트리밍하는지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세미나 중간중간에는 세미나의 꽃(?)인 경품추첨을 하였는데요.
에이콘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책들은 단연 인기 높은 상품이었습니다.

호랭이 개인적으로는 처음으로 추최하는 세미나여서 여러가지로 미흡하고 아쉬운 점도 많지만, 또 에이콘처럼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시는 분들도 많았기에 뜻깊고 즐거운 행사였습니다. 상품 협찬을 해 주신 에이콘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호랭이
CC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에이콘출판사에 의해 창작된 이 저작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bliss| Dec 13, 2007

    호랭이님이 이쁜 레이싱 모델 도우미 누님 전화번호 땄다며 자랑하시더니 바로 저 예쁜 언니신가 보네요. ^^; 어떤 기자분이 찍으셨는지 사진 멋지게 자알~ 찍으셨습니다. 전모 기자님의 작품인가요?

    곧 에이콘에서도 멋진 실버라이트 저서를 펴낼 예정이라지요! 모두들 기대해주시고 저자님은 화이팅(!) 해주세요. ^^*

  • 호랭이| Dec 13, 2007

    ㅎ.ㅎ 에이콘의 실버라이트 책도 기대되는 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