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I를 높이는 실용 웹 분석』 출간

사용자 삽입 이미지
ROI를 높이는 실용 웹 분석
부제: 사업목표와 KPI(핵심성과지표) 달성을 위한 온라인 성과 분석
제이슨 버비, 셰인 애치슨 지음 | 최윤석 옮김 |
검색 마케팅·웹 분석 시리즈 2
312쪽 | 28,000원 | 2008년 9월 25일 출간예정 | ISBN 9788960770584

실전 웹사이트 분석 A to Z』에 이어 검색마케팅 웹분석 시리즈의 2번째 책이 출간됩니다. 이미 여러 온라인 서점을 통해 책 정보를 미리 접하신 독자분도 많으실 텐데요. 블로그지기가 요즘 웬 때아닌 늦더위를 타느라 축축 늘어졌던지라 이제서야 알려드리네요. 예약판매 기간의 완급을 활용해보고 싶었다는 변명 아닌 변명을 해보면 어떨까하는 생각도 한편 듭니다.--a

이 책에서는 아예 "마케터를 염두에 두고 마케터가 진정한 ROI를 웹 관련 투자로 제시할 수 있는 방식에 초점을 맞춰 집필했다"고 전면에 내세우며 마케터, CMO, CEO, 웹 디자인, 관리, 분석에 종사하는 모두가 읽어야 하는 실용서임을 강조합니다.

지금 이순간에도 "딸깍 딸깍! 클릭 클릭!" 매분 매초 쉬지 않고 인터넷은 살아있습니다. 정보를 얻기 위해 웹을 순항하는 사용자들의 행동은 일면 무의식적인 행동이라 여겨지기 쉽지만, 사용자의 클릭질(!)에는 뭔가 심오한 의미가 담겨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에서 이 책은 출발합니다. 『실전 웹사이트 분석 A to Z』에서도 나온 이야기지만 단순한 정량적인 분석을 넘어 정성적인 분석까지도 파악해야 하는 웹 분석을 단순히 분석 도구에 의존하는 시대는 이제 지났습니다.
이 책은 웹 분석과 그 법칙이 조직 내에 ‘분석 문화’를 개발하는 데 있어서 필요한 방법뿐만 아니라 이유에 관해 설명한다. 왜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를 수집하는가? 왜 전략이 필요한가? 왜 전략은 융통성이 있어야 하는가? 왜 데이터를 근거로 의미 있는 실행을 해야 하는가? 책 속에서 웹사이트의 실제 ROI를 제시하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이 책은 웹 관련사업 컨설팅 업체 ZAAZ의 최고분석/최적화임원인 제이슨 버비와 공동창업자인 셰인 애치슨이 저술한 책으로 세계 유명한 글로벌 기업들의 웹 분석 및 전략 컨설팅을 통해 쌓은 다양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실전 웹 분석에 관한 생생하고 현장감있는 내용을 접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히어로즈』를 번역한 최윤석님이 본업인 검색서비스, 웹분석 업무경험에 충실한 번역서를 펴내게 되셨는데요. 역자 최윤석님이 이야기하시는 이 책의 키워드를 골라본다면 다음과 같은 3가지를 꼽을 수 있다고 합니다.

- ROI (투자 대비 수익)
- KPI (핵심 성과 지표)
- 실행가능한 웹 분석

시시각각 전세계 방문자가 수십억번 참여를 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방대한 시스템이 "웹"이 생성하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에서 실제 가치를 얻어 낼 수 있는 통찰력을 놓치지 마세요. 데이터는 수집하는 것만으로 의미가 있는 것이 아니라 실행에 옮길 때 그 의미를 갖게 됩니다. 실행을 통해 ROI를 높이고 KPI를 달성할 수 있는 웹 분석에 관한 이 책은 '웹을 살아가고 숨쉬는 여러분의 필독서'입니다.

YES24, 교보문고, 강컴, 인터파크, 알라딘에서 예약판매중입니다.:) 출간이 멀지 않았습니다. 어서 서두르세요.
CC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에이콘출판사에 의해 창작된 이 저작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호야지기| Sep 20, 2008

    우와 3시에도 올라오는군요^^

    선리플 후감상ㅋㅋ

  • 에이콘| Sep 20, 2008

    알고 보면 에이콘은 24시간 늘 깨어있는 곳이죠. :)

  • 레몬에이드| Sep 25, 2008

    이제는 경영학적인 관점에서 분석하는 것인가요?
    내용은 궁금하지만 머나먼 현실에... ㅠㅠ

  • 에이콘| Sep 25, 2008

    레몬에이드님 오랜만이세요. (다양한 분야로) 나날이 뻗어가는 에이콘이죠? 책은 내일 나와요. 관심 있으시면 꼭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