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마케터를 위한 필독서『소셜미디어 마케팅』이벤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셜미디어 마케팅
기업 마케터를 위한 단계별 소셜미디어 마스터 전략
데이브 에반스 지음 | 최윤석 옮김 | 소셜미디어 시리즈 3
468쪽 | 2010년 4월 28일 출간 예정 | 25,000원
YES24, 교보문고, 인터파크, 알라딘, 강컴

페이스북, 싸이월드, 유튜브, 트위터, 미투데이 각종 소셜미디어에 대한 관심이 뜨겁게 달라오르고 있습니다. 에이콘의 첫 소셜미디어 시리즈 책인 "소셜노믹스"를 필두로  제이미 박정남님이 저술한 "START! 트위터와 미투데이"에 이르는 두 권의 책을 시작으로 덩달아 에이콘의 소셜미디어 시리즈도 세간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소셜노믹스와 제이미님의 책이 소셜미디어의 전반과 마이크로블로그의 맛을 느끼게 해준 책이라면, 이제는 기업 실무나 실제 마케팅 일선에 있는 분들이 고민하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드려야 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틀에 박힌 기존 방식에 익숙한 전통적인 기업 마케터들이 꼭 읽어야 할
소셜미디어 마케팅 필독서
 


이 책은 실제로 마케팅 일선에서 현장 경험을 풍부하게 쌓은 기업 마케터가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실제로 진행하고 하나씩 배워가면서 체득한 경험을 모두 담은 책입니다. 이 책은 저희 책 『실전 웹사이트 분석 A to Z』로 친숙한 Sybex 출판사의 An Hour a Day 시리즈 중 하나로서 원서인 Social Media Marketing: An Hour a Day 또한 아마존에서 별점 4개반 ★★★★☆의 높은 평가와 호평을 받으면서 많은 독자의 사랑을 받고 있는 책입니다.

이 책은 소셜미디어를 경험해본 사람이나 소셜미디어에 대해선 잘 모르는 완전 초보, 마케팅 경험은 풍부하나 소셜웹은 전혀 모르는 사람 등 모든 독자를 타겟으로 합니다. 따라서 저자가 "이 책의 활용법"이라는 서문에서 명시한 대로 따라가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나 특히 기업 마케터들, 특히 기존의 고전적인 마케팅 방식에 능숙한 사람이라면 200% 꼭 읽어야 할 필독서로 추천하기에 충분합니다.

성공적인 통합 소셜 미디어 전략 개발을 마스터하는 단계별 완벽 가이드

옮긴이 최윤석님의 글을 잠시 인용해보죠.

이 책은 두 가지 장점을 지니고 있다.

하나는 실무적인 측면에서 회사의 마케팅 담당자가 3개월이라는 한정된 기간 내에 단계적으로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점이다. 모호하고도 포괄적으로 소셜미디어를 정의하는 책은 많지만, 현실적으로 현업에서 활용할 만한 프로세스나 프레임워크를 제공하려는 책은 드물다. 이제 막 소셜미디어 마케팅이 제도화되는 시점에서, 기본 틀을 제공하는 이 책을 다소 과감한 시도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둘째는 오랜 기간 마케팅 실무에 길들여진 종사자에게 소셜 마케팅이라는 떠오르는 분야에 입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전통적인 사고체계에 맞춰 경험을 쌓은 마케터들에게 소셜미디어는 낯선 개념일 수 있으며 기존의 매체에서 통하던 방식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다는 사실이 매우 어렵게 다가올지도 모른다. 따라서 저자가 겪고 있는 새로운 현상에 대한 반응은 급변하는 환경에 마주쳐 당황하고 있는 기존의 마케터들에게도 많은 시사점을 남긴다. 과거의 경험에 비춰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과정에 과도하게 개입한다든지, 소셜미디어의 특성을 이해하지 못한 채, 매체만 남용해서 스패머로 오인받는 문제 등 이 책의 도움을 얻어서 피할 수 있는 함정은 많다. 그러면서도 한편으로는 퍼널, 순수 추천고객 지수, 접점 등 기존 마케터에게 친숙한 개념으로 소셜미디어라는 새로운 현상을 설명함으로써 경험과 현상 사이의 괴리도 메워준다.


번역서 출간에 바로 앞서, 지난 4월 6일 아기 최린 양의 탄생의 기쁨을 함께 맛본 최윤석님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산모 뒷바라지와 아기 출산으로 부산한 와중에 책의 마무리에도 애써주신 우리의 든든한 역자 최윤석님의 공에 힘입어 이 책이 결실을 맺게 됐습니다. 또한 우리 막내 편집자 김수정씨도 '본격' 편집을 맡은 첫 책으로서 읽기 쉽고 매끄러운 윤문, 교정, 편집에 최선을 다한 점 높이 사주고 싶습니다. 모두 감사하고 수고하셨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에 저희 에이콘출판사는 교보문고, YES24, 인터파크와 함께 예약판매 구매자 각 선착순 100분씩께 적립금 1,000원을 증정해드리는 이벤트를 펼칩니다. 이벤트 마감일은 4월 28일 출간일까지구요. 관심 있는 분 많은 참여 바라겠습니다. 이 책 한권으로 소셜미디어 마케터로서 크게 도약하시기 바랍니다.

▶▶▶ 이벤트 페이지 가기: 교보문고  / YES24 / 인터파크

CC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에이콘출판사에 의해 창작된 이 저작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레몬에이드| Apr 16, 2010

    소셜 관련 새 책이 또 나오는군요
    저랑은 거리는 멀지만
    그래도 왠지 흥미진진한 내용으로
    가득차 있을 것만 같은 느낌이네요 ^^
    고생많으셨고, 축하드립니다!

  • 수정| Apr 16, 2010

    이제 출간이네요^^ 책 읽는 분 모두 '소셜미디어 마케터'로 거듭나시길 바랍니다! 최윤석님~ 2세 탄생과 번역서 출간 모두 축하드려요~*

  • 고이고이| Apr 16, 2010

    유후!! 좋아요 좋아~! 우리회사에도 소셜미디어마케팅~! 열독열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