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은이 - 스티브 블랭크 외 1명옮긴이 - 김일영 외 2명35,000원 | 2014년 01월 29일 펴냄
미국 실리콘밸리의 창업과 포춘 500대 기업의 신사업의 성공 비밀은 무엇일까? 이제 불확실한 시장에서, 기존의 방법론은 잘 작동하지 않는다. 이에 좀 더 빠른 고객 개발로 비즈니스 가설을 검증하는 새로운 방법의 필요성이 대두됐다. 린 스타트업은 시대가 요구하는 ‘고효율 저비용의 비즈니스 모델’이다. 미국 콜롬비아 대학 교수이며 18년간 미국의 스타트업을 만들고 조언한 저자 스티브 블랭크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을 저술했다. 또한 그의 고객 개발론은 에릭 리스에 영향을 주어 린 스타트업의 모태가 되었다. 이 책에서 설명하는 고객 개발을 위한 혁신적인 방법론은 매년 2천 명 이상이 참여하며 기업에 실제 적용해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창업과 신사업의 성공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다.
지은이 - 그래디 클라인 외 1명옮긴이 - 최화정16,500원 | 2013년 11월 29일 펴냄
통계에 관련된 내용은 만화로 만들어 봐야 재미없을 게 분명하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단언컨대 이 책은 그런 편견을 부숴 버릴 책임이 분명하다. 흥미진진한 캐릭터들이 통계를 통해 자신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따라가다 보면, 통계가 왜 필요한지,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단편적인 지식에 머무르지 않고 전체적인 맥락 속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