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이슈 제8호]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이론과 실제

LG CNS내의 S/W아키텍처 강좌를 만들고 강의를 담당했으며 SI를 위한 S/W설계 방법론의 초안을 만들고, 현재는 제니퍼소프트에서 APM 솔루션인 제니퍼개발을 담당하고 계시는 김성조 이사님께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이론과 SI 프로젝트 현실이라는 주제로 여덟 번째 스페셜 이슈 글을 기고해 오셨습니다.

영화 매트릭스에 나온 아키텍트 사진이죠 :)

혹자는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이론에서 프레임웍 코딩기법을 찾으려고 합니다. 또는 프로젝트의 성공 열쇠를 금방 얻을 것이라 떠들기도합니다. 그러나 현실에서 개발자 혹은 PM이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공부한다고 해도 당장의 성과나 현재 프로젝트의 어려움을 쉽게 극복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이론은 우리에게 코드 몇 줄에서 생각하지 못했던 숨겨진 사상을 깨우치게합니다.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는 우리에게 어떤 의미로 다가오는지, 우리는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SI 프로젝트의 실상과 아키텍처의 이론 사이에서 고민해본 분들이라면 한번쯤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이번 스페셜 이슈 글에서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지난 5월에 출간된 저희 책『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이론과 실제』에 대한 간단한 서평도 함께 접할 수 있으실 겁니다. :)

▷▶ 기사 읽으러 가기

CC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에이콘출판사에 의해 창작된 이 저작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