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okgosu의 액션스크립트 정석』강좌 오픈기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 인터넷을 한껏 달아오게 한 이슈가 있습니다. 바로 아이폰4의 출시 뉴스와 폭주하는 예약 건이었습니다. 기다렸던 아이폰4이기에 4자(사자!)행렬이 무섭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IT 개발자 네트워크를 뜨겁게 달군 이슈가 하나 더 있지요. 바로 『토비의 스프링 3』출간 소식이었습니다. 지난 월요일 출간되어 저희가 배본을 시작한 이후로 지금 고작 4일이 지났고, 독자분들이 책을 받기 시작한 건 비록 이삼일밖에 되지 않았는데 『토비의 스프링 3』출간과 관련한 이야기가 트위터나 미투데이 등 여러 소셜네트워크에서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아무리 인터넷으로 연결된 세상이지만, 아마 이런 분위기는 막상 책을 내놓고 유유자적한 호주에서 살고 계시는 저자 이일민님께서는 분위기를 체감하시기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토비의 스프링 3』이 화제를 몰고 온 데 대해 더욱 기쁜 이유 하나는 이 책이 외국의 유명 베스트셀러를 번역한 책이 아니라 바로 우리 옆에서 우리들에게 숱한 이야기를 들려주던 우리 저자가 집필한 책이기 때문입니다. 토종 마케팅이라고 하실지 모르겠지만 세계 유수의 유명 개발자나 저자 못지 않게 훌륭한 책을 만들어냈다는 자부심도 기쁨에 한몫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말씀 드려, 저희 에이콘출판사에는 저서가 많지 않습니다. 출판사로서 좀더 도약을 하기 위해선 우리나라 개발자분들을 위한 생생한 노하우와 경험을 담은 우리 저자들의 책을 많이 펴내야 한다는 것에 절실히 동감합니다.

허나 최신 트렌드를 앞장서 소개해온 저희 출판사로서는 번역서 출간에 주력할 수밖에 없었고, 많지 않은 인원에 번역서보다 훨씬 더 많은 기획과 공을 들여야 하는 저서 기획이나 진행이 그다지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번역서만큼 인정받고 싶은 저서를 만들고 싶은 마음에 저희가 만들어낸 저서는 대부분 독자들의 호평을 받은 책이 많았습니다.

1.      강유의 해킹 & 보안 노하우 (강유)

2.      CCNA 업그레이드 EXAM 640-801 (전성복)

3.      게임 회사 이야기: 게임보다 더 재미있는, 게임 만드는 이야기 (이수인)

4.      Windows CE 실전 가이드 (이봉석, 류명희)

5.      예제로 배우는 Adobe 플렉스 2: 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제작의 첫 걸음 (옥상훈)

6.      웹 개발 2.0 루비 온 레일스: Easy Start! (황대산)

7.     스트럿츠2 프로그래밍 (현철주, 정광선, 민상기)

8.      (개정판) 예제로 배우는 Adobe 플렉스: UX와 성능이 향상된 RIA 제작의 첫걸음: 플렉스 3 & 어도비 에어 (옥상훈)

9.      크노픽스: 초보 시스템 관리자를 위한 (신재훈)

10.   WinDbg로 쉽게 배우는 Windows Debugging (김성현, 이태화, 김희준)

11.   오픈 API를 활용한 매쉬업 가이드: HTML과 자바스크립트로 손쉽게 만드는 AIR 애플리케이션 (오창훈)

12.  직장인을 위한 실전 비즈니스 프리젠테이션 70: 그래프와 차트를 활용한 효과적인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만들기 (정진호)

13.   START! 트위터와 미투데이: 파워 트위터러 제이미가 들려주는 마이크로블로그와 소셜미디어 활용법 (박정남)

14.   okgosu의 액션스크립트 정석: 기초부터 2D 3D 그래픽, 애니메이션, 게임 프로그래밍까지 플래시/플렉스 액션스크립트의 모든 것

15.  토비의 스프링 3: 스프링 프레임워크 3 기초 원리부터 고급 실전활용까지 완벽 가이드 (이일민)


200권 중에 15권이면 비율로는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목만 보셔도 다들 정말 호평을 받은 쟁쟁한 책들이지요. 이처럼 한 권의 저서가 나오기까지는 정말 저자의 지식과 노하우를 넘어 수많은 고뇌와 고민이 담겨있게 마련입니다. 이런 책들이 나오기까지 기획자나 편집자로서는 해드릴 수 있는 게 어쩌면 한 가지 뿐입니다. 저자가 좋은 내용을 쓰게하기 위한 '기다림', 어찌 보면 출판 기획이란 기다림의 미학인지도 모르겠네요. 물론 맥놓고 손놓고 기다리지만은 않지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토비의 스프링 3』못지 않게 장장 1년 365일 모든 시간과 공을 다 쏟아내 만든 책이 있습니다. okgosu 옥상훈님의 okgosu의 액션스크립트 정석이죠. 다만 책 출간과 터진 애플 스티브 잡스님의 어도비 플래시와의 전쟁의 유탄을 맞아 애꿎은 피해를 입어 더더욱 아쉬운 책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분명히 플래시 액션스크립트의 시장이나 저력은 그다지 쉽게 저물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쉽게 페이스북의 돌풍으로 일고 있는 소셜게임에서 잘 알수도 있구요. 이처럼 곳곳에서 꼭 필요한 플래시 액션스크립트를 제대로 배우고 싶은 개발자분들을 위해 okgosu님이 자신의 사이트 OkGosu.net에서 인터넷 동영상 강좌 게시판을 열고 책의 내용과 소스코드를 알기 쉽게 설명해드립니다. 지금까지 6편의 강좌가 올라와있고, 앞으로 더 많은 강좌를 정기적으로 올릴 예정입니다. 아직은 저자의 육성을 들을 수 없지만, 곧 저자 분이 직강으로 육성 강의도 들려주신다 하니 많이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OkGosu.net 인터넷 동영상 강좌 게시판 바로가기

이 강좌는 유튜브에서도 바로 열어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동영상 강좌 유튜브 링크

암모나이트 패턴 드로잉 알고리즘이라는 강좌를 살펴볼까요? 이 내용은 여기에서 코드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이에 YES24와 인터파크에서는 동영상 강좌 게시판 오픈 기념으로 도서 구매 독자 중 4분을 추첨해 My Book Essential 1테라바이트 외장형 하드드라이브를 선물해드립니다.

- YES24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인터파크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okgosu의 액션스크립트 정석은 별5개★★★★★로 꽉찬 그 독자서평만 읽어봐도 이 책의 진가를 느낄 수 있습니다.

모쪼록 액션스크립트를 배우는 초보 개발자, 독자분께 큰 힘을 실어드릴 수 있는 책이 되기 바랍니다. 앞으로 저희 에이콘은 참신한 기획, 완성도 높은 내용으로 더 많은 사랑 받을 수 있는 훌륭한 책으로 독자분을 찾아가겠습니다.
CC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에이콘출판사에 의해 창작된 이 저작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asdwa| Sep 24, 2020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 vh2sle31| Apr 28, 2021

    내용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