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이제 한 권으로 끝낸다!『유니티 게임 개발의 정석』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니티 게임 개발의 정석
인터페이스부터 엔진 기능 활용, 최적화, 배포까지 Unity3D의 모든 것
유니티 공인 에반젤리스트 이득우 지음
(도서 관련 저자 블로그 http://unitystudy.net/)
512쪽 | 본문: 올컬러 | 부록 DVD 제공 | 40,000원 | 2012년 4월 3일 출간예정
YES24, 교보문고, 인터파크, 알라딘, 강컴, 반디앤루니스, 대교리브로


유니티 공인 에반젤리스트가 저술하고,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에서 추천한 책!

한국어로 저술된 이 책은 효과적인 예시 이미지와 함께 쉽고 간결한 설명으로 독자들을 친절하게 이끌어줍니다. 인터페이스에서부터 3D 환경 제작, 캐릭터 컨트롤러 및 스크립트에 이르는 자연스러운 책의 흐름에 저 또한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이 책은 지금까지 한국어로 출간된 유니티 관련 서적 중 가장 이해하기 쉬운 책입니다. 쉽게 읽고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기본에 충실한 책입니다. 유니티 책을 단 한 권만 사야 한다면, 저는  이 책을 사라고  주저 없이 추천할 것입니다.
- 윌리엄 양 /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지사장
이 책의 저자인 이득우 님은 유니티 엔진의 초기 버전부터 사용해온 분으로, 다년간 유니티 엔진과 함께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겪은 기술적 노하우와 팁을 이 책에 고스란히 담아냈으며, 책 내용 또한 유니티 엔진의 인터페이스를 시작으로 지형, 렌더링, 셰이더, 물리, 애니메이션, 최적화 등 유니티 엔진의 기초부터 고급 내용까지 폭넓은 부분을 모든 사람이 이해하기 쉽게 풀어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릴리스된 유니티 엔진 3.5 버전에 대한 내용도 다루고 있어서, 유니티 엔진을 이용해 게임 개발을 하고 있거나 준비 중인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도서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 이호민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필드 엔지니어 부장


[##_1L|1039977412.png|width="116" height="132" alt="사용자 삽입 이미지"|_##]『Unity 3D Game Development by Example 한국어판: 유니티 3D 게임 프로그래밍』필두로
유니티 책을 국내에 첫 소개하고 그간 4권의 유니티 책을 펴낸 에이콘출판사에서 드디어 국내 저자가 집필한 첫 유니티 책이 나옵니다. 유니티 공인 에반젤리스트이자, 유니티 본사가 선정한 Recognized Instructor로서 강의 등을 통해 유니티 기술을 전파하고 있는 이득우 님이 집필한 책입니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의 윌리엄 양 사장님과 이호민 부장님의 추천사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책은 유니티 입문자를 위한 기본 사용법부터, 유니티를 이용해 게임을 개발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이론과 함께 정리한 유니티 가이드입니다. 지형, 렌더링, 셰이더, 물리 엔진, 2D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사운드, 파티클 효과와 같은 게임 개발에 필수적이고 기본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라이트매핑, 포스트 이펙트, 오클루젼 컬링, 최적화, 배포 등과 같은 현업 실무에서도 참고할 수 있는 고급 기능을 다양한 예제와 함께 총망라해 다루는 명실상부한 완벽 바이블입니다.

[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 기본 인터페이스 사용법과 실무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 기능
■ 판타지 세계의 창조, 환경 설정, 탐험
■ 컴퓨터 그래픽스 이론에 기반을 둔 유니티 렌더링 시스템 설명
■ 일반인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노드 방식의 고급 셰이더 제작
■ 물리 엔진의 기초와 조인트, 휠, 천을 활용한 고급 기능
■ 사용자 컴포넌트 제작과 앵그리버드 유형의 2D 게임 제작 기법
■ 유니티의 다양한 애니메이션 기능과 활용법
■ 게임의 결과물을 향상시키기 위한 전문적인 이펙트 기능
■ 상용 게임 제작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최적화 기법
■ 멀티 플랫폼 빌드 과정과 플랫폼별 세부 기능에 대한 이해

[ 이 책의 독자 대상과 활용 ]
■ 게임 개발을 하고 싶은 학생을 위한 입문서
■ 유니티 개발자 전문 교육을 위한 교재
■ 현업 실무진을 위한 참고 서적

이 책은 기존 책들이 특정한 장르의 게임 개발과 제작에 치우친 점을 고려해, 유니티의 기본 인터페이스부터 설명하고, 실무 개발자에게도 도움이 되도록 지형 시스템과 환경 요소를 배치하는 실습을 비롯해 렌더링, 셰이더, 물리 시스템, 프로그래밍, 애니메이션, 최적화, 배포까지 그야말로 유니티3D의 모든 것을 다룹니다. 저자의 설명이 명확히 드러나도록 책의 본문도 흡백인쇄가 아닌 컬러인쇄를 통해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부록 DVD 수록
이 책에 수록되는 모든 예제는 게임 프로그래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C# 코드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러나 프로그래밍에 익숙하지 않은 독자를 위해 자바스크립트 예제코드 버전도 별도로 준비해 부록 DVD로 담아 책에 수록했습니다. 부록 DVD에는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에서 제공한 윈도우용을 비롯한 맥용 3.5 유니티 무료체험판 설치파일도 제공하며 GDC2012에서 발표된 유니티 4.0 버전에 포함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데모 동영상과, 유니티로 만든 게임 프로모션 영상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이 책에 대한 소개는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이호민 필드 엔지니어 부장님이 써주신 추천사의 한 단락으로 마무리지을 수 있겠습니다.

이 책은 이렇게 발빠르게 유니티 엔진을 도입해 사용하는 국내 게임 개발자에게, ‘유니티란 무엇인가’, ‘유니티로 게임을 개발하려면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 ‘유니티를 이용해서 어떻게 게임을 개발할 수 있을까’라는 등의 의문점을 한 번에 이해시켜주는 도서가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도 이런 좋은 책이 국내에 발행된 것에 대해 매우 감사히 생각하고 있으며, 이 책을 통해 많은 분이 유니티 엔진을
이해하고 사용하는 데 큰 도움을 얻기를 바랍니다.


[##_1L|1215127091.gif|width="270" height="259" alt="사용자 삽입 이미지"|_##]이 책 출간에 즈음하여 유니티 코리아가 주최하는
<2012 아시아 부트캠프>가 오는 4월 9일(월)과 10일(화) 양일간 서울 잠실에 있는 롯데호텔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립니다.
서울, 도쿄, 베이징으로 이어지는 유니티 개발자 컨퍼런스인 2012 아시아 부트캠프는 전 세계 유니티 본사 개발자와 국내 유명 유니티 강사가 직접 강연을 펼칩니다. 저희 책의 저자인 유니티 님을 비롯한 여러 강의가 열릴 계획이니 유니티가 바라보는 비전과 엔진, 게임 개발에 관심 많은 여러분의 참가를 바랍니다.


에이콘출판사는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와 여러 가지의 제휴 관계를 통해 국내 유니티3D 기술 발전에 보탬이 되고자 노력합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많은 성원을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C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에이콘출판사에 의해 창작된 이 저작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