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학습 설계를 위한 지침, <비주얼 씽킹 & 러닝 디자인 2/e>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우리는 끊임없이 학습하고 적응해야 한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새로운 서비스와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우리는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누군가를 가르치게 된다


직관적이고 효율적으로 새로운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더 이상 일방적인 정보 전달이 방식이 아닌 똑똑한 학습 방식이 필요하다






<비주얼 씽킹 & 러닝 디자인 2/e>에서는
정보 전달과 시험으로 이뤄졌던 기존 교육 방식의 틀을 벗어나 
학습 주체를 중심으로 한 학습 설계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기존의 교육은 단순히 정확한 정보를 준비하고
잘 만든 PPT 혹은 재밌는 교육자를 통해 학습 능률을 높이고자 했다.



 




효율적인 교육을 위해서는 교육자가 전달하려는 정보의 정확도보다
학습자의 현재 상태, 학습 목표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떤 것을 가르치느냐가 아니라
누구를 어떤 방식으로 어떻게 가르치느냐가 더 중요한 것이다.

 


이 책에서는 효과적인 교육법을 설계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설계자가 학습자와 목표에 맞춰 전략을 세우고 수정하도록 돕는다






지겨운 강의 중 깜빡 잠이 든 경험, 온라인 강의를 들으며 빨리 감기를 해본 경험이 있다면
훌륭한 학습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학습의 효과를 높이는 여러 접근법을 통해
교육을 개선하는 방법, 
청중의 참여를 높이는 방법을 배워보자.


Editor. 김진아(jakim@acornpub.co.kr)
<비주얼 씽킹 & 러닝 디자인 2/e>은 아래 인터넷 서점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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